중국 [CHINA]

▶ 개봉

중원 지역에서 소도시에 들어가는 개봉이 유명한 것은 장구한 역사 때문이다. 중국에서 가장 빨리 인정된 역사문화도시의 하나이며, 그 역사는 고고학적으로는 4,000년 이상이나 거슬러 올라간다.
처음국도가 된것은 기원전 364년, 전국칠웅의 하나인 위나라의 수도 대양으로 번영을 누렸다.
후양, 후당, 후한, 북송, 금등 일곱왕조의 수도였다고 해서 七朝古都라고도 부른다.




▶ 계림 [Guilin]

"계림산수갑천하(桂林山水甲天下)"계림의 산수는 천하제일이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계림은 그 풍치가 빼어난 곳이다. 당나라 때의 시인 한유는 계림 풍경을 보고 "강은 푸른 비단띠를 두른 듯하고,산은 벽옥으로 만든 비녀 같구나"하고 감탄했다고 한다.

원래 계림은 바다였으나 지각 변동으로 솟아 올라 육지가 되었고,이때 지상으로 나온 석 회암이 침식작용을 거치면서 독특한 카르스트 지형을 형성하게 되었다. 그 결과로 생긴 기 묘한 형태의 봉우리와 종유석 동굴 등은 계림의 중요한 관광유산이다.

계림은 광서쫭족자치구로서 장족자치구와는 다르다. 계림이라는 이름은 이곳에 계수나무 가 많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으로서 음력 8월 15일 전후로 거리에 계수나무의 향기가 넘친 다. 계림은 광주에서 비행기로 1시간거리이며 북경,상해,서안,성도,곤명등 중국의 주요 도시는 물론 홍콩에서도 비행기로 직접 연결된다. 최근에 완성되 계림 신공항은 대리석의 웅장한 공항이다. 우리 나라에서 가려면 상해를 거쳐 계림으로 가던지,북경을 거쳐 계림으로 들어 가도 된다. 상해를 거쳐 가는 것이 좋다.

중국 여행의 절정은 계림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이다. 그중에서도 백미는 이강 유람이라고 할 수 있다. 이강과 그 주변의 기기묘묘한 봉우리들이 어우러져 빚어내는 산수는 한 폭의 절묘한 동양화이다. 계림을 방문하면 반드시 유람을 하여야 하지만 늦가을과 겨울에는 강이 말라 배 가 뜨지 못하는 경우도 있었으나,댐이 완성된 후로는 방류를 하여 항시 배가 뜰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석회암이 절반이상을 덮고 있어 기온이 비교적 높고, 비가 많이 온다.
연평균기온은 20℃ 전후이고 1월 평균기온은 6~16℃, 7월 평균기온은 25~29℃,
연강수량은 1,250~1750mm에 달한다

공항에서 시내까지
공항에서 시내로 나오는 가장 좋은 방법은 공항 - 기차역 - 민항대하를 순회하는 민항버스를 타는 것이다. 짐이 많거나 예약한 호텔로 직행하는 경우라면 택시도 나쁘지 않다. 100%흥정에 의존해야 하는데, 공항 - 꾸이린 시내간 고속도로 통행 요금 10위안이 포함되었는지 여부를 분명히 정해놓아야 한다. 어느 정도 중국어 구사가 가능해야 큰 트러블이 없다.

*꾸이린 시내행 민항버스 : 30분마다 1대, 15위안.

공항안내
공항명 : 구이린 량장 국제공항(桂林兩江)
계림은 중국 유수의 관광 도시답게 여러도시에서 항공 편이 운항하고 있다. 인천에서 꾸이린까지는 4시간 정도 소요된다. 북경에서 2시간 30분, 상하이에서 1시간 40분, 항저우에서 2시간 15분이 소요된다. 그 밖에 해구나 남경, 항주, 성도, 서안, 곤명 등에서 매일 항공편이 있다. 구이린량장 국제공항은 시내에서 남서쪽으로 약 30km 떨어진 곳에 있으며, 리무진 버스를 이용하면 시내까지 1시간 정도 걸린다. 요금은 20元. 택시로는 고속도로를 이용하기 때문에 30분이면 도착한다. 요금은 100元 정도.

●계림의 시내 교통
계림은 작은 도시이기 때문에 시내 관광이라면 도보로도 가능하다. 특히 자연 경관을 여유 있게 감상하고 싶다면 걸어서 돌아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 또는 자전거를 렌트하여 교외로 나가 보는 것도 좋다. 자전거 대여료는 1일 15元 정도이며, 보증금 150元이 필요하다.
시내버스는 06:00~21:00에 운행하며, 요금은 1~1.5元, 택시는 기본 요금(3km)이 9元인 것과 11元인 것이 있으며, 이후 1km마다 각각 1.4元과 1.6元씩 가산된다.

버스
장거리버스: 개림역 북쪽에 있는 장거리 버스 터미널에 광주 등지로 오가는 버스 편이 있다. 광주에서 계림까지는 1일 10편 8시간 소요, 난닝에서는 30분 간격으로 출발하며 4시간 30분 소요, 해구에서는 1일 1편 19시간이 소요된다.

철도
북경 서역에서 특쾌로 23시간, 상해에서 쾌속으로 24~25시간, 광주에서 쾌속으로 13시간 30분 정도 소요된다. 그 밖에 무한, 서안, 곤명 등에서도 직행 열차가 운행하고 있다.
꾸이린에는 꾸이린 역과 꾸이린 북역이 있는데, 시내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꾸이린 역이 편리하다.
많은 기차가 지나가지만, 여행사에서 모두 일괄 구입晩値?기차역 매표소를 가봐야 '없다'라는 매정한 말만 반복해서 듣기 일쑤다. 시도는 해볼 수 있지만 여의치 않으면 여행사를 통해 수배해 보거나, 아예 버스편을 알아보는 것이 좋다.


택시
공항 - 시내 택시요금은 약 100위안이다. 기본요금은 3km까지 9위안이며, 이후 1km당 1.3위안씩 요금이 올라간다.


관광제안
계림(구이린)의 관광 명소는 대부분 시내에 모여있어 시간 여유가 없다면 1일, 여유 있게 걸어서 돌아볼 경우 3일 정도면 충분하다. 여기에 계림 관광의 하이라이트라고 하는 이강 유람에 1일을 추가할 것.
또 그리 멀지 않은 곳에 계림 못지않은 경관을 자랑하는 양삭이 있으므로 함께 돌아볼 수 있도록 일정을 잡는다. 계림관광을 마치고 이강 투어를 통해 양삭으로 이동하는 것이 좋을 듯. 그 밖에 계림 주변에 있는 소수 민족들의 마을과 용승도 가 볼 만하다.
계림의 번화가는 계림 역에서부터 북쪽으로 이어지는 중산중로와 제팡루가 교차하는 일대로, 호텔을 비롯한 주요 건물이 모여 있어 계림 관광의 기점이 되고 있다.

여행계획
중국 관광의 가장 큰 매력이라고도 하는 이곳은 마을마다 불쑥불쑥 솟은 봉우리들이 마치 신선이나 된 듯한 기분을 일으킨다ㅏ. 약 3억년 전에는 바다였다고 하는 카르스트 지형 특유의 크고 작은 봉우리들이 솟은 것을 보면, 우리 나라의 은근한 경사의 산과는 달리 사람들의 발길이 닿지 않았던 것 같다.
꾸이린의 풍경은 사계절 어느때에 가보더라도 각각의 멋이 볼 만하다. 봉우리 사이마다 안개로 차 있는 겨울. 황금색의 꽃이 거리마다 피어 어울리는 가을, 파란 하늘과 하얀 구름이 깨끗한 여름, 그리고 봅에는 아침 안개가 자욱할 때 꾸이린의 풍경이 살아난다.
리강의 서쪽에 자리잡은 꾸이린은 크게 시내관광과 리강 유람을 하는 것으로 관광을 요약할 수 있다. 시내 관광을 하는데에 하루 일정을 잡고 리강을 유람하는 데에 하루 일정을 잡는 2박 3일의 일정이 적당하다.





▶ 곡부

산둥성 서남쪽에 위치한 곡부는 춘추 시대에는 '노'나라의 도성이었으며, 세계 4대 성인 가운데 한명인 공자가 태어난 곳이다. 도시의 크기는 작지만 역사가 2400여 년에 이르러 옛 도시의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다.
시의 총 면적은 890평방킬로미터 인구는 70만명의 소규모 도시아다. 곡부란 굽어 있는 풍성한 언덕이라는 의미다.




▶ 곤명 [Kunming]

운남성의 성도로 세방향이 서산, 남람, 진지에 둘러싸인 해발 1.895m의 산수 좋은 고원도시이다. 온난한 기후 때문에 1년 내내 꽃이 피어 있고 기후가 쾌청하고 온난하여 춘성(봄의 도시)이라고도 불린다. 원나라 이후 원난성의 중심적인 역할을 해온 도시이다.
원난성 전체에는 25개의 소수민족이 살고 있는데, 곤명에도 이족, 페족, 나시족, 하니족 등의 민족이 살고 있다. 소수민족의 보고로 유명한 원난 성 각지로 가는 여행의 기점이기도 하다.
중국의 최남단에 위치하고 있으며, 베트남, 라오스, 미얀마를 접경으로 하고 있어서 중국보다는 동남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인 고도古都이다.

버스
*공항-시내 간
시내버스 52, 67, 103번 (2위안)


철도
쿤밍의 기차역은 크게 두 곳으로, 시내 북쪽에 있는 쿤밍북역과 시 남쪽에 있는 쿤밍역이다. 이중 중심역은 쿤밍역이다. 윈난 성 밖 주요도시들과 따리大里에서 오는 기차들이 정차한다.
윈난성을 나갈때에는 기차를 이용하는 것이 좋으나, 윈난성 내에서 이동할 경우에는 기차보다 버스가 더 편리하고 빠르다.
*쿤밍 기차역(0871)354-2321, 출발 7일 전부터 예매 가능

택시
*공항-시내간 택시요금 15위안 내외
다른 도시보다도 택시요금이 저렴하므로 이용하기에 부담이 적다.

사계절 내내 꽃이 끊이지 않고 피어 꽃의 도시라고 불리는 곳이다. 해발고도 1,895m에 있는 도시로, 기후가 쾌청하여 여름에는 기온이 20℃를 넘지 않고 겨울에는 8℃아래로 내려가지 않는다. 1년 중 언제라고 여행하기에 좋은 도시이다. 원나라 이후 윈난성의 중심적인 역할을 해온 도시이다. 사계절이 추위나 더위가 없지만, 비가 내리면 바로 겨울과 같이 변해 체감온도가 확 떨어진다. 그러므로 너무 얇은 옷만 가져가지 말고, 스웨터 같은 옷 1~2벌 챙겨가면 좋다.


경비 및 환전
쿤밍시 베이징루에 있는 중국은행 본점에서 US$, T/C 및 카드인출이 가능하다. 만약 US$만능 소지하고 있다면 쿤밍 시내 곳곳의 중국은행 분점과 공상은행 분점에서도 환전이 가능하다. 고급 숙소들은 투숙객에 한해서 환전서비스를 해준다. 환율은 은행에 비해 떨어진다.

*중국은행본점 (0871)319-2912, 쿤밍시 베이징로 448호

관광제안
1일 : 원통사 - 취호공원 - 윈난 성 박물관
2일 : 석림 또는 구향풍경구 - 기차역 - 윈난 민족촌 또는 서산용문

*원통사 : 1,200년의 역사를 가진 쿤밍 최대의 불교 사찰이다. 사원 내부는 궁전을 연상케 할 만큼 화려하다. 사원의 핵심건물인 원통보전은 1불, 2보살, 500나한이 동시에 모션진 곳으로 언제나 참배객들의 행결이 끊이지 않고 있다. (8위안)

*대관루 : 쿤밍 시민들이 가장 사랑하는 호수공원이다. 여름에 피어나는 연꽃과 겨울에 시베리아에서 날아오는 철새가 대관루의 2대 매력이다. 한적한 곳에서 마음의 평화를 얻고 싶다면 방문해 볼 만한 곳이다.

*취호공원 : 윈난 대학 남쪽에 있는 호수공원이다. 젊은 연인들의 밀회장소로 각광받는 곳이다. 호수에 있는 4개의 섬은 모두 다리로 연결되어 있어 산책하기 좋다. (무료)

*윈난성 박물관 : 가장 볼만한 곳은 1층에 있는 소수민족관이다. 윈난 성 내게 있는 소수민족들의 문화와 풍습을 엿볼 수 있다. 하지만, 성급 박물관치고는 구성이 빈약한 편이다. (10위안)

*석림 : 천하제일의 기괴한 경관이라는 명성을 받고 있는 곳이다. 돌산 위를 오르며 멋진 사진을 찍는 것도 좋지만, 낙상의 위험이 있으니 주의를 해야 한다. (140위안)

여행계획
쿤밍은 윈난성의 성도이지만 규모는 그다지 크지 않은 도시이다. 그러나 주변에 볼거리가 많은 관광도시이고, 윈난성 관광을 위한 거점으로 삼는 도시이기 때문에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다. 쿤밍에서 조금 떨어진 석림이나 안닝(安寧)온천, 시산(西山), 쿤밍호(昆明湖), 금전(金殿), 흑룡담(黑龙潭) 등의 명소들을 돌아보는 데에는 적어도 3일 정도의 일정을 잡는 것이 좋다. 시내의 곳곳에 자리하고 있는 명소들을 보는 데에도 하루 이상은 소요된다. 그리고 교외의 관광지들을 돌아보려면 여행사나 호텔에서 운행하는 투어버스를 이용하는 것이 편리하다. 또는 시내의 윈난성 박물관 앞 광장에서도 각 관광 명소로 가는 미니버스도 운행되므로 이용하면 편리하다.

즐길거리
청두-쿤밍 간 열차는 해발 2,000m 이상의 산을 뚫고 게곡을 메워 만든 대역사로 유명하다. 약 18시간의 기차여행 동안 400개의 터널과 650여개의 다리를 지난다고 하니 제대로 된 길이 거의 없을 정도이다. 한시도 눈을 떼지 못할 아름다운 풍경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다.




▶ 광주 [Guangzhou]

광동성의 성도로서 인구 320여만명의 중국 남부 최대의 도시이다. 홍콩과 근접하여 있어 해외문물을 일찍부터 받아 들였다. 중국대륙의 남쪽 관문으로 불린다. 주강의 삼각주위에 비옥한 땅과 아열대의 기후로 고대부터 비옥한 생활을 영위해온 곳이기도 하다.

경제발전을 이루면서 현대화된 모습의 도시가 되었으나 가장 중국다운 곳이기도 하다. 중국하면 떠오르는 음식문화가 매우 발달한 도시이기도 하다. 온난한기후와 풍부한 곡창지대가 있어 중국의 모든 맛있는 음식은 광저우에 모여있다고 한다. 중국 4대요리의 하나인 광둥요리의 본거지가 바로 이곳 광저우인 것이다.

경제적으로 발달된 도시로 역사적인 문물이 많은 것이 마치 상하이와 비슷한 느낌을 준다. 조차지로 발달한 도시인 까닭으로 그 잔재가 남아 있다.
중국에서 다섯 손가락 안에 꼽는 대도시인 광저우는 이미 수와 당대부터 실크로드의 해상으로 향한 기점으로서 무역도시로 발전하였다.

화남 지방의 최대의도시이자 광동성의 성도로서 중부해안의 경제기지인 상하이와 함께 떠오르는 중국의 미래를 뒷받침하고 있는 도시로 12억 중구구인들에게 희망을 상징하는 곳이다. 하늘 높이 솟은 고층건물과 세련된 거리의 사람들, 그리고 엄청난 물가는 여행자들에게 이곳이 정말 중국인가? 하는 감탄을 끊임없이 하게 만든다. 현재 중국이 어디로 가고 있는지는 이곳 광저우를 통해서 알 수 있다.


◆광주 기후◆
광주는 저위도에 위치하고, 지표가 태양복사열의 영향을 비교적 많이 받으며, 동시에 계절풍의 영향도 받아서 여름에는 해양의 난기류가 형성되어 고온, 고습, 많은 비의 기후가 형성된다. 겨울에는 북방대륙의 찬바람에 의해 저온, 건조, 적은 비의 기후가 형성된다.

연평균 기온은 21.4~21.9도이다. 가장 더운 7~8월의 평균기온 28.0~28.7도이며, 절대최고기온은 38.7도이다. 가장 추운 1~1월에는 평균기온이 12.4~13.5도이며, 절대최저기온은 2.6도이다 매년 1~7월 평균기온은 점점 상승하고 있다. 11월 하순부터 2월중순까지 서리가 발생하기도 한다.

연평균 강우량은 1623.6~1899.9mm이다. 북부지방이 남부지방보다 비가 많다. 매년 1월부터 강우량이 점점 증가하여 4월에 급격히 증가하며 5~6월에는 비가 가장 많이 내린다. 7~9월에는 열대회오리비바람이 발생하며 10~다음해 3월은 비가 적은 계절이다.




▶ 구룡

홍콩은 곧 침사취다 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이곳은 홍콩의 이미지를 대표하는 곳이다. Chek Lap Kok 국제공항에서 차로 30분거리에 있는 이곳은 구룡반도의 남단에 있으며 Victoria Harbour에서는 약 1.5km 떨어져 있다. 지하철 침샤취 역에서 내리거나,스타 페리를 이용해서 갈 수 있다. 문화 센터를 비롯해 각종 문화 시설과 호텔,쇼핑 센터 등이 집중해 있는 지역으로 카우룽 발전의 뿌리가 된 곳이기도 하다. 쇼핑을 즐기고 싶다면 네이던 거리 양켠이나 오션 센터,뉴 월드 센터 등이 좋고,관광에 지치면 카우룽 공원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스페이스 뮤지엄,홍콩 문화센터,구 구룡역 시계탐,하버 시티,네이던 거리,구룡 공원등이 이곳을 대표하는 관광지이다.

침사취 이스트 최근들어 호텔과 쇼핑 셑터들이 즐비한 신홍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는 이곳은 본래는 간척지였다. 특히 홍콩 과학관 Hong Kong Science Museum은 여러 가지 과학적 현상을 실제 체험을 통해 익히도록 꾸며져 있는 곳으로 뉴월드 호텔과 리전트 호텔 사이에 있다. 뉴 월드 센터(新世界中心 New World Center)는 이 지역의 대표적인 쇼핑 센터로,지하 2층,지상 2층 건물 내에서는 각종 유명 브랜드점을 만나 볼 수 있다. 빅토리아 항구와 홍콩 섬의 전경을 한눈에 볼수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몰려 사진을 찍는 곳이기도 하는 워터 프론트 프롬나드는 뉴 월드 센터 쇼핑 몰에서 흉홈 Hung Hom까지 길게 뻗쳐 있는 곳이다. 구룡역 시계탑 (Old Kowloon Station Clock Tower ) 높이가 44m인 옛 구룡역 시계탑의 자리는 원래 중국 본토의 광주시와 구룡을 연결하는 카우광 철도의 종착역인 구룡역이었다. 예전의 영화를 못 잊는 듯 시계탑만이 남아 이곳이 과거 카우광 철도의 구룡역이었음을 알리고 있다. 현재 카우광 철도(KCR)의 종착역은 흉흄으로 옮겨져 지금도 많은 시민들을 실어나르고 있다. 시계탑 부근에는 페리,버스,지하철 등이 있어 구룡관광의 출발점으로 삼기에 적당하다. 홍콩 문화 센터 (Hong Kong Cultural Centre ) 옛 구룡역 시계탑 바로 옆에 있는 연보라색 곳선 건물로 마치 우아하게 날개를 펼쳐들고 있는것 같다. 1989년 영국 황태자 부부가 공식적으로 개관한 이곳은 홍콩 달러6억불의 공사비가 소요된 공연센터와 전시장을 가지고 있으며,콘서트홀,대형 극장과 스튜디오및 레스토랑,바 등의 시설이 있다. 이곳 센터와 해안 프라자는 이전 구룡 철도역 자리를 재개발하여 완공되었다. 근처 홍콩예술박물관의 7개의 갤러리전시장은 현대와 고대 예술작품들을 전시하고 있다.

몽콕 중국에서 이주한 사람이 많이 살고 있는 이곳은 새로운 곳에 삶의 뿌리를 내리고 살아가고 있는 중국인들이 모습을 볼수 있는 곳이다. 특히나 이곳은 세계에서 인구 밀도가 가장 높은 곳으로 알려지기도 했다. 도시재개발을 통해 이곳의 이미지를 많이 바꾸어 놓았다. 그럴나 여전히 이곳은 많은 사람들이 삶을 위해 투쟁하는 활기에넘치는 곳이다. 특히 이곳은 예전에는 군사 지역이었는데 아직도 Nelson,Argyle,Waterloo와 같은 거리이름들이 곳곳에 남아 있다. 이곳의 홍록 스트리트는 혹은 버드 로드라고 불리우는 곳으로중국의 다양한 새들을 만날수 있는 곳이다. 구룡 공원 (Kowloon Park) 복잡한 시내 중심에 오아시스와도 같이 위치한 구룡공원은 그 면적이 14헥타르에 달하는 곳으로 수영장,어린이 놀이시설과 중국식 정원,조류원,버드 레이크 등이 있다. 이 공원의 좋은 전망과 지리적 위치를 잘 활용한 야외조각거리에는 현지 조각가들의 뛰어난 작품은 물론 스코틀랜드의 에드아르도 파울로찌 경의 작품도 전시되고 있다. 밤에는 이곳의 조각품들에 조명이 비춰지므로 밤에 산책하는 것도 낭만적이다. 이 공원에는 새들이 노는 호수,조류원,미로,뱅골 보리수 수목원,중국식 정원과 올림픽 규모의 실 내 수영장을 갖춘 스포츠 센터도 마련되고 있다. 시 위원회 보건/교육자원 전시센타도 공원 내에 위치해 있다.




▶ 구채구

'동화세계'라 불리우는 구채구는 1992년에 '세계자연유산'으로 등록 되었으며 1997년에 세계인과 생물권보호구역에 들었다. 2000년에는 중국 첫 차례의 4A급 풍경구역으로 평의되었으며 2001년 2월에 '녹색환구21'의 증서를 발급 받았다.
'황산을 보고 나면 다른 산을 보지 않고, 구채구의 물을 보고나면 다른 물을 보지 않는다'는 말이 있듯이 비취처럼 영롱한 색을 띤 구채구의 물은 구채구를 대표하는 미경(美景)이다.
구채구는 성도시에서 460km 떨어져 있는 사천성 창족, 장족 자치구의 구채구현 내에 위치해 있으며 최근 세계적인 관광도시로 등장했다. 골짜기 안에 9개의 장족 마을이 있는데, 여기서 '구채구'라는 이름이 유래하게 되었다. 총면적이 720㎢이며, 그 중 52%가 빽빽한 원시림이다. 그 안에 봉우리, 골짜기, 호수, 폭포, 시내 등이 있고 100여종의 식물과 희귀동물도 살고 있다. 주요 풍경구는 "Y"자 모양을 띠고 있는데 풍경구는 크게 수정(樹正), 일칙(日則), 즉사(則査) 3개의 골짜기로 구성된다. 수정구는 구구(溝口)에서 락일랑(諾日朗)까지로 총 길이가 약 3.8km이며 락일랑은 구채구의 중심이다. 여기서부터 구채구의 가장 높은 장해(長海)까지는 17.8k로 수심 40m에 끝없이 펼쳐진 호수는 바다로 불려도 좋을 정도이다.
장해 아래편에 위치한 오채지(五彩池)는 환상적인 빛깔이 으뜸인 곳으로 알려져있다. 호수라 보기에는 믿기 힘들만큼 에머랄드빛이 감돌고 있는데 남태평양이나 인도양의 환상적인 바다에 뒤지지 않을 정도다. 이 호수의 영어 명칭이 "Multi-colour"로 소개될 만큼 다양한 색을 뿜어내고 있는 셈이다. 아무리 기온이 떨어져도 얼지 않는 이유(지하의 샘물 솟음)는 아직 밝혀지지 않아 신비로움이 감도는 곳이기도 하다. 다른 호수는 물이 줄거나 얼더라도 이곳은 얼지 않는다고 한다.
오른쪽 골짜기에는 경해(鏡海)가 위치하는데 장해와는 달리 작고 아담한 호수이지만 산과 하늘이 마치 거울처럼 수면에 비친다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구채구에서 가장 아름답다는 호수로서 여기서 사진을 찍는 연인들은 영원한 사랑을 얻는다는 속설 때문에 연인들이 즐겨 찾는다. 경해에서 조금 더 올라가면 공작이 꼬리를 펼친 듯 아름답다고 하는 공작해(孔雀海)와 팬더곰이 나온다는 팬더해, 팬더가 가장 좋아한다는 죽순이 많이 서식하는 죽순해 등이 경이로움을 이어간다.

버스
구채구안에서의 교통은 매우 편리하다. 환경보호를 위하여 천연연료를 사용하고 있는 버스를 사용하고 있어 오염이 거의 없다. 여행객들은 입장료를 사면 버스비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어느곳에서든지 탑승과 하차가 가능하다. 버스를 타고 싶으면 손을 들면 버스가 멈추고 태워준다.




▶ 귀양 [Guiyang]

중국 남서부에 위치한 귀양(貴陽)은 귀주성의 성도로 귀주성의 행정, 경제, 교통, 문화의 중심지이며 생물자원과 광산, 유행자원이 비교적 풍부하다. 연평균 기온이 약 15℃로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하여 사람이 살기에 더할 나위없이 좋은 도시이다.

묘령산(苗嶺山) 동쪽과 운귀(雲貴)고원의 동쪽에 위치한 귀양은 도시의 대부분이 구릉지대와 산지로 이루어져 있다. 귀양에는 귀주성의 역사와 인물, 유적, 공예품 등이 전시되어 있는 귀주박물관, 갑수루(甲秀樓), 기린동(麒麟洞), 검령산(黔靈山) 등 유명 관광지 뿐만 아니라 소수민족의 다양한 축제가 열려 많은 관광객들이 몰려든다.

자격있는 여행전문가 - 모두투어

'해외여행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 [CHINA] 도시별 정보 3  (0) 2008.06.24
중국 [CHINA] 도시별 정보 2  (0) 2008.06.24
중국 [CHINA]  (0) 2008.06.24
푸에르토리코 [PUERTO RICO]  (0) 2008.06.23
파나마 [PANAMA]  (0) 2008.06.23
,